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스웰리아 효능 구입 시 주의할 점

계속 성장하는 힘

by 블라블라 MOM 2020. 7. 27. 14:26

본문

반응형

보스웰리아 효능 구입 시 주의할 점


염증을 억제하거나 완화시키고, 연골 세포 등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는 보스웰리아,

부작용 많은 관절약 대신 섭취하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우리 나라에서 알려진지 얼마 안되어 생소하지만 천연 관절 치료제라는 타이틀이 붙은 만큼 궁금한 보스웰리아 효능과 구입 시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무엇인가?

보스웰리아는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관절염 천연 치료제로 불리며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라는 건강 식품에 대해 저 또한 접하게 된지 얼마 안되어 새로운 식품인가 하지만, 사실 아주 옛날부터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나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보스웰리아 세라타 나무의 수액이 굳은 것으로 다시 말해 나무 수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보스웰리아는 나무 한 그루에서 1년에 500g 정도의 소량만 나오기 때문에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데요. 사실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보스웰리아 성분을 섭취하며 염증 완화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도 보스웰릭산이라는 유향나무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고대시대부터 사용되어 왔을 정도니 보스웰리아 효능만으로 보면 믿고 먹을만한 천연 관절치료제라 할 수 있겠네요.



보스웰리아의 다양한 효능


대표적인 보스웰리아 효능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 발생을 줄여주고, 강력한 소염 작용으로 관절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입니다. 한 연구기관의 연구 결과 8주간 섭취 시 통증이나 부종 등이 개선되고, 6개월을 먹는다면 복용을 멈추어도 효과가 일정 기간 유지된다고 하며 일시적인 효과가 아님을 입증할 정도인데요.


관절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있는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에 철분이나 산소가 이동하기 쉽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보스웰리아는 이 헤모글로빈을 늘려주어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헤모글로빈이 생산되니 앞서 말한 혈액순환 장애가 개선되고, 더불어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겠네요. 또한 염증완화 작용은 무릎관절에만 효과가 있는것이 아니라 인체의 각종 감염 등 염증에 관여하며 호흡기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어 천식,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 활성도가 높아지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며 진정작용을 통해 우울증 등 정신 건강이나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음을 줍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어떤 영양제를 먹든지 주의사항을 지켜 섭취할 때 가장 큰 보스웰리아 효능을 얻을 수 있는데요. 보스웰리아를 섭취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정해진 용량에 맞게 섭취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보스웰리아의 적정 섭취량은 하루 4g으로 티스푼으로 2숟가락만 섭취해야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그 이상을 먹었을 때 여러가지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의 대표적인 성분은 보스웰리아산이라 불리는 산의 일종입니다.

위가 안좋을 때 산성 식품을 먹으면 위에 무리를 줄 수 있듯이 일반적인 산성 성분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양을 복용 시 위에 부담이 갈 수 있겠죠.

보스웰리아산도 적정량 이상을 섭취할 경우 소화 불량, 구토,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고, 소화기 계통에 부작용과 함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효과가 강력한 만큼 장기 복용 시 부작용 또한 주의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장기 복용 부작용으로는 피부 발진이 생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복용 중 피부 발진이 생긴다면 걱정하지 말고 바로 복용만 멈춘다면 자연스럽게 피부 발진이 사라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장기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 복용으로 인해 간 손상 또한 무시하지 않고, 주기적으로 일정기간 휴식기를 갖고 섭취한다면 부작용 없이 보스웰리아 효과를 볼 수 있겠죠.



구입 시 주의사항


보스웰리아 효능이 뛰어난 만큼 여러 매체를 통해 소개되고 있으며, 여러가지 형태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분말, 캡슐, 압축 정제된 형태로 구입하여 섭취하게 되는데요. 어떤 형태로 섭취하는가보다 중요한 것은 시중에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제품 중에 가짜 제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알려진지 오래되지 않은 만큼 처음 접하는 영양식품일수록 진품과 가품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년에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온라인 판매되는 보스웰리아 제품 15가지 중 7제품이 가짜 제품인 것을 확인하고 발표 후 가짜 제품은 판매되지 못하고 폐기처분 된 사례도 있었는데요. 눈으로 판별되지 않는 이상 제품 구입 시 신중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 중에서도 식약처에서 허가된 건강기능식품은 전부 진짜였다고 하며, 가짜가 아니더라도 지표 성분 함량이 지나치게 적게들어간 제품들도 시중에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구입 할 때는 품질과 함량표기인 WCS 표기와 식약처 허가를 꼭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스웰리아 효능과 섭취 시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워낙 소량으로 사용하는 약재이기 때문에 절대 무분별하게 섭취하지 않아야 하며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와 같은 부작용이 있다면 섭취를 멈추거나 용량을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뛰어난 웰빙푸드로 효능이 입증된 만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독한 관절염약 부작용을 줄이고 관절 건강을 위해 최고의 효능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